본문 바로가기
꿀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설정하는 방법(매우 쉬움주의)

by Jootopias 2019. 10. 18.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블로그 사용자 분들을 위한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구.글.애.드.센.스 ! 

 

가장 중요하기도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죠? (Feat. Money)

 

요새는 옛날과는 다르게 적용하는 방법이 너무나도 쉬워졌답니다.

 

자 그럼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한번 달아보도록 하죠 GoGO!!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반절 성공하신걸 축하드립니다.

 

이제 로그인을 해줍시다

 

로그인을 하시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게됩니다.

 

오우 뭔가 복잡해보이죠?

 

달러가있네요.. 저도 시작한지 얼마안돼서 아직 수입은 없지만.. 여러분들과 같이 힘내서 도전해보려합니다.

 

자 그 다음은 좌측에 광고버튼을 눌러주시고 자동광고설정을 눌러주세요

 

 

누르게 되면

이런 복잡한 코드들이 뜹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우리에겐 코드복사가 있으니까요.

 

코드복사를 눌러줍시다.

 

이제 내 블로그 관리 -> 스킨편집 -> HTML편집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블로그 관리 들어가는 방법은 우측 상단에 아이콘 버튼 누르시고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주세요.
좌측 하단에 스킨편집 눌러주시면 됩니다.
우측에 HTML편집을 눌러주면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실텐데 head와 /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한코드를 Ctrl+v 를 통해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누르시면 끝!

 

적용 시간은 최대 1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광고 붙여넣기 한다해서 아무나 다 해주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이게 조건이 꽤 까다롭나봐요 어떤사람은 글자수 많이 써야한다하고 또 어떤사람은 게시글수 많이올려야 한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많이 나오는 상태입니다. 그 조건을 아는사람은 구글뿐이겠죠..??

 

 


...더보기

2번째 단위광고 삽입방법

 

자동광고랑 단위광고의 차이는 자동광고는 편리하게 자동으로 광고를 넣어주는 시스템을 말하고요

 

단위광고는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크기조정을해서 광고를 넣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1. 블로그 관리에 들어갑니다.

2. 위 그림과 같이 생긴 플러그인을 눌러준다 블로그관리 페이지에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들어오게 되면 이런 화면이 뜨실텐데요.

 

뭘하든 상관없습니다 셋중에 아무거나 클릭해주세요! 저는 대표적으로 PC를 선택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남은 두개도 사용방법은 동일해서....ㅎㅎㅎ

 

PC를 누르게되면 아래와같이 뜹니다.

 

저는 미리 광고 코드를 넣어놨어요!!

 

위치를 정하고 광고코드를 넣어주시고 변경사항 적용을 눌러주시며 끝!!

 

광고 코드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복사하셔서 넣으시면 되는데 그 방법 또한 알려드리려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광고단위 눌러줍니다.

 

신규광고 단위만들기에서 원하시는 광고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저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단위 이름을 지정할수도 있고 광고 미리보기도 지원을 해줍니다.

 

광고크기를 고정으로 바꾸시고 너비 높이를 지정하실수 있습니다.

 

밑에보시면 경고창이 있네요 고정된 크기를 사용하면 광고수가 제한될수도 있고 수익이 줄어들수 있다고 써있네요

 

저는 그래서 주로 자동광고를 많이 애용하는 편입니다ㅎㅎㅎㅎ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ㅎㅎ

 

마지막으로 만들기 눌러주면?

 

광고 작성이 완료됐다면서 코드가 뜹니다 이 코드를 아까 위에 설명드렸던곳에 붙여넣기 하시면됩니다!! 

 

참 쉽죠?ㅎㅎㅎㅎ

 

아참 옆에 AMP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같은 광고인데 모바일에서 블로그를 방문할때 렉 걸리지않는 광고라고 합니다

AMP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

 

모두 구글애드센스 꼭 다셔서 부자되세요!!!!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